티스토리 뷰
프라하 공항에서 시내 알아보는 방법
2017. 6. 21. 14:30■ 프라하 공항에서 시내 확인
프라하 공항에서 시내 체크해보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자유 여행을 하시게 되면 숙소, 호텔 부터 시작해서 항공권, 여행지, 관광 명소 등 모든 것을 다 해결하셔야 하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 프라하 공항에서 시내 가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즘에는 인터넷 상에 지도가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 하나면 어디든 찾아가실 수가 있는데요. 오늘은 "구글 지도"를 통해서 가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지도를 활용하게 되면 세계 대부분의 나라의 길과 대중교통 시스템 등을 확인해 보실 수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본문을 참조해 주세요.
□ 프라하 공항에서 시내 - 구글 지도
먼저 구글 지도에 들어가신 다음 좌측에 찾는 부분을 이용하셔서 공항과 프라하 역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한글로 검색하셔도 나오는데요. 검색을 해본 결과 41분 정도 걸린다고 하며 119번 버스를 타서 지하철 A라인을 타라고 추천이 되어 있습니다.
먼저 비행기에서 내리신 후에 터미널을 나오시면 되는데요. 매표소나 기계를 통해서 32 코루나 티켓을 구매를 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그러면 추가 요금 없이 역까지 도착을 하실 수가 있다고 하네요. 이곳에서 119번 버스를 기다리신 다음 위 사진의 빨간 화살표 정류장까지 가시면 됩니다.
버스를 탈 때 주의해야 하는 부분은 티켓 펀칭기 부분에 자신의 티켓을 펀칭해야 합니다. 그래야 돈을 냈다는 증거인데요. 안하게 되면 무임승차한 것으로 보일 수 있다고 하니 잘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 지하철 이용 및 기타 방법
다음 해당 역에서 내리셨다면 초록색 표지판을 따라서 가시다 보면 지하로 내려갈 수 있는 부분이 보이실 것입니다. 그 부분이 지하철인데요. A라인으로 환승을 하시면 됩니다.
따로 티켓을 추가 구매하실 것은 없고 버스에서 펀칭한 티켓을 들고 타시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나서 무스텍 역이나 그 다음 역에서 내리시면 시내까지 오시게 된 것입니다. 보통 비행기에서 내려서 숙소, 호텔 등 숙박 시설이 있는 곳으로 먼저 가실 텐데요. 지도에서 잘 보셔서 자신의 숙박 시설의 위치를 체크해 보시고 내리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 외 방법으로는 AE 공항버스를 타게 되면 중앙역까지 가게 되는데요. 가는데 걸리는 시간은 비슷하지만 금액은 60코루나 정도가 들어서 두배정도 비싼 것 같습니다.
오늘은 프라하 공항에서 시내 가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이였습니다. 이곳까지 가는 길 이외에도 자신의 위치와 가고자 하는 방향만 입력을 하시면 대략적인 방법이 소개되기 때문에 잘 활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보통 스마트폰을 이용해서도 볼 수 있기 때문에 해외 여행을 가셔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알아두면 좋은 TIP] - 프라하 환전 및 환전소 체크
[알아두면 좋은 TIP] - 우리은행 환율조회 체크하기
[알아두면 좋은 TIP] - 영국 지하철 노선도 요금 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