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17 ACL 일정 K리그 클래식팀 확인!

얼마전 2017년 아시아 챔피언스 리그 조별리그가 시작되었죠. 아쉽게도 우리나라 K리그 클래식 팀들이 승리가 없어 기운이 빠지셨을 듯하네요. 저 또한 FC서울 팬으로써 헐크에게 한방 맞은 것이 뼈아프네요. 이제부터 아챔이 시작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2017 ACL 일정 확인을 해보려고 합니다.

 

 



아시아 챔스피언스 리그는 보통 2월 이맘때 쯤 시작을 해서 초 겨울 12월 초인가요 그때 결승전을 시작하는 것 같아요. 그나저나 이번 주 조별리그는 정말 K리그 클래식팀들의 전멸인데요. 중국 리그가 정말 몇 해 전부터 무시무시한 투자를 보여주더니 결국 다 휩쓸었던 것 같습니다. 원래 한국 팀들이 거의 휩쓸다시피 했던 리그인데 이렇게 주인이 바뀌어 가는 모습을 보니 팬으로써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우리나라도 투자를 해서 활성화가 되었으면 좋겠지만 J리그와 중국 황사머니에 이리 치이고 저리 치이네요.

 

<클릭해서 봐주세요>

 

편집하다보니까 사진이 커져서 클릭해서 보시는 것이 편하실 것이에요. 우선은 울산 현대팀인데요. 지난해 울산현대는 좋은 성적을 거두고도 팬들의 원망을 받은 윤정환 감독님이 떠나셨죠. 개인적으로는 안타깝다고 생각이 드네요. 나름 자신의 축구 철학을 입혔던 분 같은데, 팬들은 그 순위를 받아들이지 못한 것 같습니다.

 

울산 현대는 브리즈번, 무앙통, 가시마 앤틀러스와 한 조를 이루었는데요. 첫 경기는 완패를 당하고 말았네요. 아무쪼록 잘 살아남기를 기원합니다.

 

<클릭해서 봐주세요>

 

다음은 FC서울이에요. FC서울은 첫 경기를 홈경기로 치뤘는데요. 사실 아직 전술의 완성도가 높아 보이진 않습니다. 시즌 극 초반인 것 같지만 그래도 아쉬움이 남네요. 믿었던 데얀이 결정적인 찬스를 두번이나 날렸고 팀은 졌네요. 뉴스에서는 헐크가 제값을 한다 이런 기사가 뜨니 서울팬으로써는 웁니다. 오스카는 정말 돈값은 못하는 것 같네요. 거기에 감독은 안드레 빌라스 보아스이고요. 정말 중국 자본은 무섭네요.

 



아무튼! 서울은 우라와레즈, 상하이 상강, 웨스턴 시드니와 한 조를 이루었네요. 정말 만만한 팀 하나 없죠? 울산 같은 팀 조에 들어갔어야 했는데 말이죠 ㅎ

 

<클릭해서 봐주세요>

 

수원 삼성은 가와사키, 이스턴, 광저우와 한 조인데요. 가와사키에 정성룡 키퍼가 갔었나요. 이건 완전 정성룡 더비네요. 광저우는 홍콩팀인 이스턴을 그냥 아마추어 팀 스코어를 내 버렸네요. 아무래도 광저우가 압도적인 1위로 올라갈 것 같아요. 워낙에 자본이 막강한 팀이니깐요.

 

<클릭해서 봐주세요>

 

마지막으로 제주 유나이티드입니다. 제주는 감바 오사카, 장쑤, 아들레이드 유나이티드와 한 조인데요. 아쉽게 홈에서 장쑤 쑤닝에게 끝나기 직전에 한방 맞고 졌네요. 이번 K리그 클래식 팀들의 일정들이 호락호락해 보이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2017 ACL 일정 K리그 클래식팀 확인!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정말.. 우리나라 팀들이 최소 2~3팀이라도 올라갔으면 좋겠습니다. 예전에는 당연히 4팀 모두 올라간다고 생각했는데, 이제는 그럴 수 없는 환경이 되어버렸어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