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좋은 TIP
개인사업자 지출증빙 알아보기
minson12
2017. 9. 22. 12:40
반응형
개인사업자 지출증빙 정보체크를 하겠습니다.
사업을 하면서 나간 돈에 대해서 증빙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개인사업자의 경우 지출증빙 영수증을 따로 모아놔야만 나중에 소득세 혜택을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잘 모아놓는 것이 중요한데요.
국세청 홈택스를 이용하면 지출증빙 카드를 만들어서 직원이나 본인이 사용할 때 해당 카드를 통해서 영수증을 받아서 나중에 경비로 처리를 할 수가 있습니다. 또, 카드가 없어도 사업자 등록번호만으로도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쉽게 영수증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해당 카드의 신청은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이 카드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로그인을 해야 하며, 메인 페이지에서 "조회/발급"에서 찾아보실 수가 있습니다. 그 다음 "현금영수증 발급수단"에서 "현금영수증 전용카드 신청"을 선택하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곳에서 신청을 할 경우 며칠 안으로 우편을 통해서 받아보실 수가 있기 때문에 금방 이용이 가능합니다. 카드 등록 방법은 사업자용 현금영수증전용카드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01
두가지 종류가 있지만 소비자용이 아닌 사업자용으로 신청하세요.
그러면 상호명과 사업자등록번호 등이 나오고 신청한 내역등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추가신청"을 선택하면, 자신이 받아볼 우편번호와 주소명, 휴대폰 번호, 신청 개수 등을 적고 신청하기를 하면 개인사업자 지출증빙 카드를 받아보실 수가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