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물가 정보보고 여행경비 체크
베트남 물가 내용
안녕하세요. 오늘은 베트남 여행을 떠나기전 알아봐야 할 사항에 대해서 확인하려고 합니다. 이곳은 동남아시아 지역에 위치해 있는 곳이기도 하고, 우리나라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해외 여행지로 많이 가시는 듯 합니다.
그래도 미리 어느정도 수준인지를 파악해보고 가는 것이 좋은데요. 미리 확인하셔서 환전도 하셔야 하고, 여행 경비 책정도 하셔야 하기 때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본문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내용 정보!
이곳은 Cost of Living 이라는 홈페이지인데요. 각 국의 삶의 수준 정도를 알려주는 곳이기도 합니다. 데이터를 보면 한국과 비교했을 때 48.43%가 낮다고 합니다. 대략 절반 수준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렌트 비용의 경우는 한국보다 36%정도가 낮다고 하는군요. 아무래도 우리나라의 서울 같은 곳은 세계적으로도 비싼 물가에 속하는 곳이기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베트남 물가 정보 중 음식점에 대한 것입니다. 비싸지 않은 곳으로 간다면 대략 1천원에서 2,300원정도면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중간급으로 가게 된다면 2명이 먹었을 때 13,000원 정도면 먹을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음료의 경우는 330미리에 480원정도라고 하니 매우 저렴한 것으로 보입니다.
- 교통비 및 기타 정보
교통의 경우 굉장히 저렴합니다. 대중교통 한번 이용하는데 430원정도 비용이 들고, 택시를 이용할 때에도 기본요금이 500원부터 시작하며, 1키로미터당 600원이 붙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렌트카를 하시는 분은 기름값을 봐야 하는데요. 1리터에 800원가량 한다고 하니 우리나라보다는 훨씬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식료품에 관한 정보입니다. 우유 1리터에 1,400원, 사과 1키로에 2,500원, 바나나 1키로에 830원 정도라고 하는데요. 여기에 가면 적은 금액으로 배불리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베트남 물가 내용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이외에도 호텔이나 숙소 등도 잡아야하고 비행기 표 값도 생각하면 우리나라 국내 여행하는 것과 비슷한 금액이 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