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환전 시 알아야할 것
말레이시아 환전 방법
Hi! 오늘은 이곳 여행을 떠나는 분들을 위해서 현지 통화를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 예정인데요. 어디에서 바꾸느냐에 따라 여행 비용을 절감하실 수가 있기 때문에 잘 알아보고 하시면 좀더 돈을 아낄 수가 있습니다.
큰 부류로 나누어 본다면 한국에서 바꾸는 일반적인 방법과 현지에 도착한 후에 바꾸는 방법으로 나뉩니다. 그렇다면 어떠한 방법이 있는지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내용 TIP 체크!
먼저 현재 어느정도의 환율인지 파악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것은 6개월간의 추이를 나타낸 그래프인데요. 보시면 4월부터 계속 상승세의 흐름에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는 1링깃에 265원이라고 하는데요. 과거에 비해서 12~3원정도는 오른 것을 확인해 보실 수가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환전 방법 중 먼저 우리나라에서 바꾸는 방법은 인터넷 뱅킹으로 바꾸는 방법, 명동 사설 환전소에 들러서 바꾸는 방법, 서울역 환전센터에 가서 바꾸는법, 실적이 있는 분이라면 주거래 은행에서 바꾸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최대한 환율 우대를 받고 바꾸게 된다면 현지에 가셔서 바꾸는 것과 엄청나게 큰 차이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 현지 방법!
현지에서 바꾸려면 준비해야하는 것이 원화 5만원권이나 미국 달러 100달러권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미국 달러로 준비할 경우 이중으로 수수료가 붙게 되며 발품을 열심히 팔아야 한다는 점도 있습니다.
원화로 하게 되면 따로 준비할 것은 5만원권인데요. 현지에서 바꾸려면 현지에서도 열심히 발품을 팔아보시면서 다니셔야 좀 더 저렴하게 할 수 있습니다.
먼저 현지에 있는 환전소를 찾는 방법인데요. 구글 지도를 이용하면 등록된 곳을 찾아보실 수가 있습니다. 찾는 방법으로는 지역명 + Exchange를 입력하시면 나오게 되는데요.
공항에서 바꾸게 되면 일반적인 곳 보다 좀더 큰 금액을 들여야 합니다. 그래서 열심히 발품을 팔아야 좀더 저렴하게 할 수 있고, 한국에 바꾸는 것보다 대략 5%정도 비용을 절감하실 수가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말레이시아 환전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처음 여행을 하시는 분이라면 한국에서 어느정도 바꾼다음 5만원권을 챙기셔서 모자를 때마다 바꾸면서 다니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