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환전팁 확인해보자
■ 대만 환전팁 알아보기
대만 환전팁 알아보는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이곳은 지리적으로 가깝기도 하기 때문에 관광을 많이 가실 텐데요. 여행 준비를 하면서 항상 비용절감을 어떻게 하나 생각하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대만 환전팁 체크를 해보려고 합니다.
대게는 많이 이용하는 은행에 가야만 환율 우대를 크게 받고 바꾸실 수가 있는데요. 주요 통화의 경우에만 90% 정도로 받으실 수 있고, 기타 통화의 경우는 크게 받으실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사용하는 방법이 이중 환전을 하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의 본문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 환전 하는 방법 - 대만 환전팁 Check!
이중 환전을 하는 방법으로는 미국 달러를 바꿔서 가져간 후 현지에서 현지 통화로 바꾸는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미국 달러의 경우는 환율 우대를 90%까지 받기가 다른 통화보다는 쉬운데요.
방법은 서울역 환전센터 은행에 들러서 바꾸는 방식입니다. 이곳에 가시면 많이 이용을 안했어도 90%까지 우대를 받을 수 있고, 은행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연중무휴로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 정도까지 운영을 한다고 합니다. 이곳에 가실 때는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바꿀 수 있는 한도가 늘어나게 됩니다.
미국 달러로 바꿀 때의 방법은 100달러 권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소액권보다는 고액권을 더 높게 쳐준다는 말이 있는데요. 우리나라에서 출국하기 전에 공항철도를 이용해서 서울역에 들른다음 바꾸신 후, 대만에 도착하셔서 공항이나 우체국 등에서 바꾸시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했을 경우 우리나라 돈 25만원 정도를 바꾸면 대략 9천원 정도 차이가 난다고 하네요. 엄청나게 큰 차이는 아니지만 조금이라도 아끼고 싶은 분들께서는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기타
기타 방법으로는 인터넷 뱅킹을 이용해서 공항에서 찾는 방법과 해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체크카드 혹은 신용카드를 준비하셔서 필요할 때 뽑아서 쓰는 방식으로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이럴 경우 한번 뽑을 때 마다 수수료가 나가기 때문에 잘 생각해보시고 뽑으셔야 하고, 고급 레스토랑이나 호텔, 숙소 등에서 사용할 때에는 우리나라 통화로 사용하는 것보다 현지 통화로 사용하는 것이 더 비용을 절감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오늘은 대만 환전팁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많은 양을 바꾸지 않으면 큰 차이는 없지만 그래도 100만원 정도 바꾸게 될경우 3~4만원 정도 차이가 나긴 하는 것 같습니다. 잘 알아보시고 확인하셔서 즐거운 대만 관광 여행이 되시기 바랍니다.
[알아두면 좋은 TIP] - 공항철도 첫차 및 막차 시간 알아보기!
[알아두면 좋은 TIP] - 대만 8월 날씨 & 옷차림 체크하기!
[알아두면 좋은 TIP] - 대구 인천공항 리무진 시간표 & 요금 체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