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 윈도우10 마이크 설정 방법 체크하기!

윈도우10 마이크 설정 방법 확인을 해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요즘은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윈도우10 설치를 많이 하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저도 해당 운영체제를 이용중인데요. 오늘은 윈도우10 마이크 설정 하는방법에 대해서 소개하여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요즘은 컴퓨터로 방송이나 스카이프, 카카오톡 등을 이용하여 인터넷 전화를 많이 쓰는데요. 이어폰 마이크나 헤드셋이 없다면 사용이 안될 것 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해당 기능을 어떻게 사용하고 테스트 해보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윈도우10 마이크 설정 썸네일

□ 윈도우10 마이크 설정 방법 확인!

 

먼저 자신의 컴퓨터나 노트북을 실행시켜 주세요. 그런다음 우측 하단에 보면 스피커 조절 하는 모양이 보이실 것입니다. 이 부분에서 마우스 "우측 클릭"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이후에 여러가지 메뉴들이 보입니다. 여기에서 "녹음 장치" 부분을 통해서 수정을 해주실 수 있습니다. 기타 필요한 기능이 있으시면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윈도우10 마이크 설정 하기!

 

이제는 설정하는 곳으로 가시면 되는데요. 우선 상단 부분에 "녹음" 부분으로 가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자신의 녹음 장치가 보이실 텐데요. 여기에서 자신의 헤드셋이나 이어폰 마이크 등을 끼워 주시면 보이실 것입니다. 저의 경우는 노트북에 마이크가 내장되어 연결 없이도 가능합니다.

 

이후에 "마이크" 부분에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누르고 "속성"란으로 들어가시면 자신의 헤드셋이나 이어폰 마이크의 증폭 혹은 소리 조절 등이 가능해 집니다.

 

- 마이크 배열 및 마이크 증폭 방법

윈도우10 마이크 설정 방법

 

우선 "마이크 배열" 부분에서 음량을 조절해 주시면 됩니다. 이것을 통해서 자신의 마이크 음량 키우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측에 스피커 모양이 나오도록 해주시면 되고요.

 

다음 "마이크 증폭" 부분은 만약에 자신이 "마이크 배열"을 100으로 했음에도 소리가 작게 느껴진다면 "마이크 증폭의 데시벨을 조금씩 높여 보시면서 조절을 하시면 될 것입니다.

 

- 마이크 음량 테스트하기!

마이크 음량 테스트

 

자신의 마이크 음량 키우기를 한 후에 테스트를 해봐야 하는데요. 아까 첫 화면의 "마이크 배열" 부분을 보면 우측에 막대기가 보일 것 입니다. 여기에서 말을 하게 될 경우 초록색 바가 올라가게 됩니다. 그래서 마이크가 나오는지 안나오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음성 녹음기로 테스트하기

음성 녹음기 테스트

 

다음은 음성 녹음기로 테스트 해볼 수 있는데요. 좌측 하단의 시작 부분에 "음성 녹음기"를 찾으셔서 실행 시켜 주세요. 그런 다음 음성 녹음기가 실행이 되면 가운데 버튼을 통해서 자신의 목소리를 녹음해 봅니다.

 

이후 잘 들리면 자신이 잘 설정을 한 것이고, 만약 안들릴 경우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서 배열이나 증폭을 건들여서 조절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윈도우10 마이크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잘 설정하셔서 스카이프, 카카오톡 보이스톡 인터넷 전화나 방송 등을 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알아두면 좋은 TIP] -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 사용 방법 알기!

[알아두면 좋은 TIP] - 내컴퓨터 그래픽카드 확인 Tip 소개!

[알아두면 좋은 TIP] - 아이폰 주소록 옮기기 확인하는 방법!

 

반응형
댓글
반응형